[게임명]
운빨존많겜(모바일)
[소개]
출시일 : 2024.05.23
플랫폼 : 모바일
장르 : 전략, 디펜스
랜덤다이스를 만든 111%가 출시한 게임
[계기]
그냥 제목 어그로 끌려서 찍먹함
[느낀점]
뭔가 발전한 랜덤 다이스. 클리어한 10배수 웨이브마다 보상을 주는데, 이게 신기한게 일반적인 플레이는 유저와의 대전임. 근데 웨이브가 내가 상대 웨이브를 잡을수가 있어서(협동), 게임 종료 판정은 종료까지 나온 웨이브 총량에서 몇 퍼센트를 잡았는지 알려주고 승패를 가늠하는(경쟁) 방식임. 운빨존많겜인 이유는 가챠가 진짜 운빨이라서? 그건 아닌데 맞음. 가챠가 있긴한데 최초 5번 뽑기에서 무조건 5번이 나오는게 아니라, 랜덤으로 나옴. 5보다 적을수도 많을수도 있음. 근데 5번 이상으로 나왔다? 그러면 무료로 다음 6번 뽑기를 줌, 여기서도 6번 이상 나왔다? 그럼 7번, 8번 이런식으로 무료 가챠가 올라가는 식임.
근데 이게 왜 운빨ㅈ망겜이냐? 디펜스 게임에서 유닛을 설치해야하는데, 풍선 타워 디펜스 같은거는 내가 원하는 유닛을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는 반면에, 얘는 랜덤 다이스처럼 랜덤한 위치에 랜덤한 유닛이 소환됨. 근데 이 유닛(영웅)들은 일반, 희귀, 영웅, 전설 등급이 있음. 하위 등급은 3개의 유닛을 합쳐서 상위 유닛으로 만들 수 있음. 그리고 전설 다음에 신화 유닛이 있는데, 얘네들은 조합이나 소환으로 배치하는게 아닌 유닛 조합법에 따라서 만들 수 있음. 예를 들어, 일반의 누구, 희귀의 누구, 영웅의 누구가 있으면 만들 수 있음. 이런 구조로, 전체적으로 완전 운빨은 아닌데 운은 필요한 그런 게임임.
나쁘지 않긴 하지만, 랜덤 다이스처럼 뭔가 컨텐츠가 많은 게임은 아니고, 가볍게 킬링타임용으로 할만한 정도의 게임. 근데 나는 그럴 필요가 없기도 하고, 전략 디펜스 장르를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찍먹으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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