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영화 드라마 리뷰

영화 리뷰) 하울의 움직이는 성

타신 2021. 12. 6. 16:03

 

[영화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소개]

 

한국 개봉일 : 2004.12.23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로맨스, 멜로, 스팀펑크

감독 : 미야자키 하야호

일본 거장 애니메이터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2004년작 장편 애니메이션. 영국 소설가 다이애나 윈 존스의 동명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지브리 작품들 중에서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다음으로 상업적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00년대 이후 지브리 작품들 중에서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함께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작품 중 하나로 역대 일본 흥행 수입 6위, 글로벌 흥행 순위로는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줄거리]

 

배경은 19세기 말의 유럽을 모티브로 하였으나 현실과 달리 마법이 존재하고 기계가 발달한 세상. 모자가게에서 일하는 18살 소녀 소피는 어느날 골목길에서 마주친 짓궂은 군인들에 의해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웬 잘생긴 남자, 즉 하울이 나타나서 그녀를 구해준다. 하울과 헤어진 후에 느닷없이 황야의 마녀가 그녀를 찾아오고... 황야의 마녀는 하울에 대해서 묻더니 돌연 소피를 90세 먹은 노파로 만들어버린다.

노파가 된 소피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아무도 없는 황무지로 향하는데... 우연히 덤불숲에 쳐박힌 것을 구해준 허수아비 카브의 도움으로 황야를 돌아다니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 성 안에서 하울과 그의 제자 마르클, 그리고 불의 악마 캘시퍼와 함께 살게 되는데...

 

[느낀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레전드 작품. 히사이시 조의 인생의 회전목마도 레전드 OST. 이거 치려고 피아노 시작하는 사람도 꽤 있었음. 노래랑 연출이 모두 어우러진 레전드 작품. 하울 정식 같이 별거 없지만 그런 것도 생겨났음. 뭐니뭐니해도 가장 레전드 장면은 하울이랑 소피가 손잡고 하늘을 뛰어다니는 그 장면. 또한 엔딩 장면도 완벽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