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애니 만화 웹툰 리뷰

애니 리뷰) 외톨이 THE ROCK! (봇치 THE ROCK!, 봇치 더 록!)

타신 2024. 8. 18. 01:18

 

[애니명]
 

외톨이 THE ROCK!
 
[소개]
 
방영 기간 : 2022.10.09~2022.12.25
감독 : 사이토 케이이치로
장르 : 음악, 일상, 드라마
별점 : ★ 4.0 (상당한 수작)
CloverWorks에서 제작한, 만화 '봇치 더 록!'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계기]
 

군생활 할 때 선임이 재밌다고 해서 봤음

그리고 최근 아프리카TV에서 BJ들이 정주행 많이 해서 알게모르게 3번 더 봤음
 
[줄거리]

 

동영상 투고 사이트에서
평판이 자자한 기타리스트 고토 히토리는
기타밖에 모르는 외로운 소녀였다.

어느 날, 기타리스트를 찾고 있던
이지치 니지카를 만나
그녀의 밴드 '결속 밴드'에
가입한 히토리는 새로운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데…


[느낀점]

+ 일단 과거 리뷰(2023.01.28)(현재 삭제함) 썼던 것을 요약하면 히키코모리 대인기피증 힘숨찐 기타리스트 주인공 고토 히토리가 우연히 결속 밴드에 들어가게 되면서 실력적으로나 성격적으로나 점점더 성장해나간다는 내용의 음악 일상 드라마물임. 봇치(고토 히토리)의 히키코모리 감성을 미친 연출을 통해 보여줘서 재밌게 볼 수 있었음. 노래가 좋지만 많이 나오지는 않고, 일상의 비중이 더 큰 애니메이션이라 음악 애니메이션이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일상물에 음악을 조금 곁들인 정도. 그래도 성우나 캐릭터성은 아주 매력적으로 잘 뽑았다는. 결과적으로는 "상당히 괜찮은 애니메이션이다."라는 리뷰였음. 그리고 얼마 없는 음악 장면이 지리는게, 오타쿠가 좋아할 연출도 넣었고.. 근데 그 연출이 '와 개미쳤다'는 아니고 '오오~' 느낌이라서 그저 그런 느낌이긴 함. 근데 음과 박자가 틀어지는 것도 녹음해서 지리긴 했음.

 

알게 모르게 정주행을 3번 이상 하면서 새롭게 느낀 점이 있음. 일단 상당한 수작이라는 의견은 변함이 없음. 하지만 이건 음악 애니메이션이라고 보기 좀 그럼. 내가 생각하는 음악물은 '음악이 주(主)가 되면서 등장인물의 성장을 통해 음악이던 인물이던 더 발전해나가는 것'임. 하지만 봇치더록에서는 음악이 주(主)가 아님. 음악을 듣기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매우 길며, 그동안 히키코모리 봇치가 성장해나가는 그런 내용이라지만 성장이 극적이지도 않고 그냥 일상 밈(meme)을 보여주는 느낌 정도. 한 마디로 음악 애니의 탈을 쓴 일상 밈 애니. 엔딩부에서도 뭔가 애매한 마무리라서 2기가 나오나 싶지만 2년이 지난 현재까지 2기 소식은 1도 없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기 안나오거나 확 식은 다음에 이제야 나오냐?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늦게 나올 것 같음.

 

+ 유튜브 쇼츠에서 걸밴크 영상 보다가 댓글 봤는데 누가 이렇게 달아놓음, "음악물의 핵심은 역시 음악이다. 음악물로 위장한 일상물 같은게 아니고. 봇치더락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도 순수 재미가 있는거도 맞지만, 노래가 좋았기 때문이다." 그랬더니 답글에 봇치더락도 "음악에 진심인 애니메이션은 아니었다. 밴드의 탈을 쓴 키라라계 일상물에 가깝다." 그랬더니 "그건 1기에 한정된 말이다. 2기 분량을 보면 얘기가 달라진다." 라고 하는데, "봇치 2기 나오나요?" 하니까 "아니요" 하는게 개웃기네. 그렇다는거는 1기는 밴드의 탈을 쓴 키라라계 일상물이라는 것을 인정하는ㅋㅋ "봇치 일상물 아니다"를 증명하려면 2기를 들고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