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BESIEGE
[게임명]
BESIEGE (비시즈)
[소개]
출시일 : 2015.01.28(앞서해보기), 2020.02.18(정식출시)
플랫폼 : PC, XBOX / XSX|S
장르 : 샌드박스 공성 시뮬레이션
가격 : 1만 6500원
영국의 스파이더링 스튜디오에서 Unity 5 엔진으로 개발한 인디 게임
[계기]
아마 대도서관이 플레이한 영상을 보고 샀던 나의 첫 스팀 게임으로 기억하고 있음
[느낀점]
원래 이 게임은 각종 부품들로 공성 병기를 만들어 스테이지별로 목표를 달성하여 전부 클리어하는 게임임. 하지만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고 나면, 모드를 활용하여 공성 병기가 아닌 첨단 무기(비행기, 전투기, 전차 등)를 만들어내는 게임임. 이게 진짜 마이너한 게임인 이유가 아무렇게나 만든다고 다 작동하는게 아니라, 신경써서 진짜 같이 만들어야 작동함. 그리고 물리엔진이 상당히 고퀄리티라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KSP 상위호환의 게임이지 않나 싶음.
최근에 DLC로 바다 맵이 나왔는데, 파도 물리 엔진이 상당함. 오랜만에 신경써서 해보니까 재밌었음. 이게 배를 만드는데, 양력을 계산하고 잘 만들어야 하는데, 양력이 맞아도 무게중심이 안 맞으면 선회하다가 기울어지고, 시작부터 뒤집히고 난리가 남. 이번 기회에 이것저것 해봤는데 재밌더라. 그리고 한국인이면 못 참는 거북선 만들기도 상당히 재밌었음. DLC 바다 맵이 추가되면서 원래 지상, 하늘만 있던 비시즈가 정말 완벽한 육해공 첨단무기 제작 시뮬레이션이 된 것 같아 기쁨.
업데이트 속도는 느려도 퀄리티는 좋으니까 이런거 만드는거 좋아하는 사람은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함. 겸사겸사 나무위키도 수정할 예정.